언론보도

청년 창업 시대 기회의 장, 창업지원단!
작성자 : 창업지원단 전화번호 : 063-469-8965 작성일 : 2020-11-10 조회수 : 454
뉴스 1면

<뉴스 1면>

뉴스 2면

<뉴스 2면>

(...전략)

 

우리 대학 창업지원단은 기존에 각각 운영되던 창업 교육 센터와 창업 보육 센터가 2017년에 통합되면서 탄생했다. 이 기관은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미래 모빌리티 소재·부품·장비(배터리 등) △신재생에너지(태양광, 해상풍력, 수소 산업) △플라스마 기술 등의 분야를 특화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창업 인재를 육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나아가 사회적 문제에 해결을 위한 소셜 벤처 창업 기업 및 학생 창업가 발굴과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창업지원단의 올해 목표는 군산시·청년뜰·SK E&S에서 운영하는 '로컬라이즈 군산'과 협업해 지역 내 창업지원 을 더욱 강화하는 것이다. 또한, 코로나19로 차질이 빚어진 '글로벌 창업'을 실현하여 지원 기업 매출을 100억 원 이상, 고용 창출 100명 이상, 학우와 교직원 창업 10명을 이뤄내는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창업지원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창업 기업의 사업화 지원 △창업특강 및 멘토링 △우리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창업동아리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특화 분야 기술교육 등 예비 창업가를 대상으로 매우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창업지원단은 우리 대학 아카데미 홀과 해양과학대학 1호 사이에 있는 공동실습관 5층 3501호에 위치해 있다. 방문 가능 시간대는 점심시간을 제외하고 9시부터 18시까지이니 창업에 관심 있는 학우들은 방문해보길 바란다.

 

청년 실업 시대에 새로운 돌파구로 떠오른 청년창업은 국가적 지원과 동시에 많은 청년의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러나 철저한 준비 없이 뛰어들었다가 감당할 수 없을 정도의 빚을 안게 된 청년들도 일부 존재할 것 이다. 그 때문에 창업은 기회이자 위기라는 양날의 검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것이다. 하지만 창업에 대한 자신감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갖췄다면, 그 뒤에는 철저한 준비를 통해 기회를 맞이하면 된다. 국가에서 지원하는 창업 관련 교육은 대학과 항상 밀접하게 관계되어 있으니, 창업에 관심 있는 학우라면 우리 대학 창업지원단과 연계하여 성공적인 창업 플랜을 구축해보기를 바란다.

 

출처 : 군산대신문=송우석 기자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군산대] 제1회 군산 제조 산업 스타트업 포럼2020-11-10
다음글 [군산대] 제2회 군산 제조 산업 스타트업 포럼2020-11-23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언론보도"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창업지원단
  • 담당자 : 김선우
  • 연락처 : 063-469-8965
  • 최종수정일 : 2019-07-23
국립군산대학교 언론보도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