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학생생활관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은 아래 사항을 숙지하여 입사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1. 입사기간
ο 2024학년도 1·2학기 수업일수 기간(추석연휴기간 제외) ο 학사운영 일정이 변경될 경우 입사기간도 변경될 수 있음 ※ 감염병 예방을 위한 군산대학교 수업 운영 방법 단계에 따라 입사기간 조정될 수 있음 |
2. 입사신청 대상 및 자격, 자격 제한
ο (신청대상) 우리 대학교 학부 신입생 및 재학생(2024학년도 복학예정자 포함), 대학원 신입생 및 재학생, 편입생, 외국인 유학생(연수과정 포함) ο (신청자격) 입학성적 및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품행이 단정하며, 입사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ο (입사신청 자격 제한) - 감염병 환자 및 보균자 - 최근 1년 내에 강제퇴사 처벌을 받은 학생 - 직전학기 학사경고 이상의 처분을 받은 자 - 기타 관내 단체생활에 부적당하다고 인정되는 학생 |
3 입사신청 기간 및 방법
① 학부생 ο 재학생(2024학년도 복학예정자 포함) : 2023. 12. 1.(금) ~ 12. 31.(일) - 신청방법 : 통합정보시스템 - 학생서비스 - 학생생활관 - 입사신청 * 재학생은 신청기간 이후 추가 신청기간이 없으니 반드시 신청기간내에 신청 * 웹버전(컴퓨터)만 접속 가능, 모바일(스마트폰)버젼 접속 불가 ο 신입생(수시·정시모집 지원자) : 입학원서 접수기간(모집시기별) - 신청방법 : 입학원서 내 「생활관 입사 신청」 란에 체크(1·2인실 중 선택) - 추가신청 및 취소기간 : 2024. 1. 8.(월) ~ 2. 8.(목) - 추가신청 및 취소방법: 학생생활관 홈페이지-입사/취소-신입생 입사/취소 신청 ※ 신입생 수시 지원자는 추가신청 및 취소 기간에 신입생 입사/취소 신청 메뉴에서 1·2인실을 신청하여야 함.(미신청자는 2인실 신청자로 간주함) ο 편입생 : 입학원서 접수기간 - 신청방법 : 입학원서 내 「생활관 입사 신청」 란에 체크 ② 대학원생 ο 재학생 : 2023. 12. 1.(금) ~ 12. 31.(일) - 신청방법 : 방문(토·일·공휴일 제외), 팩스, 우편 신청 ο 신입생·편입생 : 2024. 1. 8.(월) ~ 2. 8.(목) - 신청방법 : 방문(토·일·공휴일 제외), 팩스, 우편 신청 - Fax: 063-469-1938 - (우)54150 전라북도 군산시 대학로 558(미룡동) 군산대학교 학생생활관 관생선발담당자 - 입사신청서(대학원 및 편입생) : 학생생활관 홈페이지–커뮤니티–서식자료실 |
4. 입사신청시 유의사항
① 재학생(2024학년도 복학예정자 포함) ο 주소가 변경된 학생은 대학본부 미래교육과를 방문하여 주소 변경 후 신청할 것 (주민등록등본 지참) ο 전화번호 및 핸드폰이 변경된 학생은 신청기간내 통합정보시스템의 “내정보”에서 변경할 것 ο 위 사항 미이행에 따른 미선발 등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 BTL(민자) 생활관은 공공요금(난방·상하수도·전기료)이 생활관비에 포함되지 않아 입사생 본인이 개별 부담하므로 추가 비용이 발생함 ※ BTL(민자) 생활관은 공공요금(난방·상하수도·전기료) 개별부담분 선수금 납부 안내 - 납부예정일 : 매학기 14일 내외 - 납부금액 : 200,000원 내외 - 납부은행 및 계좌번호 별도 공지 - 문의사항 : BTL(민자) 관리실 : 1차 BTL(누리관): 063-469-7491 2차 BTL: 추후공지 ②. 개인정보 동의 ο 학생생활관에 입사를 희망하는 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과 민감정보 처리에 대한 동의서에 동의하여야 함 ο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과 민감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다만 동의가 없을 경우 선발 진행이 불가능할 수 있음 |
5. 우선선발대상자 제출서류, 제출방법, 제출기간
① 우선선발대상자 및 제출서류 ο 국가보훈대상 자녀-(국가보훈대상자녀 증명서 1통) ο 동일가구 2자녀 이상 재학생-(재학(복학예정)증명서 각 1통, 주민등록등본 1통) ο 장애인복지법 시행령 별표 1에 따른 장애인 중 시·군·구청장이 발행한 장애인수첩 소지자로서 생활관장이 인정하는 자-(장애인 수첩 또는 복지카드 복사본 1통) ο 외국인 유학생 ο 관생장, 부관생장, 자치위원(1년 동안 활동한 자에 한함) ο 체육부장의 추천을 받은 체육특기자 ο 학생군사교육단장의 추천을 받은 학군사관 후보생 ο 보호종료아동(자립준비 청년)-(보호종료 확인서) ② 서류 제출방법 ο 증빙서 우측 하단에 성명, 학번(수험번호), 학과(부), 학년, 연락처를 기재하여 우편, 팩스 및 행정실 방문(토·일·공휴일 제외) 개별 제출 - Fax 063-469-1938 - (우)54150 전라북도 군산시 대학로 558(미룡동) 군산대학교 학생생활관 관생선발담당자 ③ 제출기간 ο 학부생 - 재학생(2024학년도 복학예정자 포함) : 2023. 12. 1.(금) ~ 12. 31.(일) - 신입생· 편입생 : 2024. 1. 8.(월) ~ 2. 8.(목) ο 대학원생 - 재학생 : 2023. 12. 1.(금) ~ 12. 31.(일) - 신입생· 편입생 : 2024. 1. 8.(월) ~ 2. 8.(목) ※ 2024학년도 1학기 휴학생은 동일가구로 인정 불가 |
6. 선발기준 및 방법
① 재학생 ο 직전학기 학업성적과 직전학년도 입사경력, 관생생활수칙위반(벌점), 비교과활동 포인트, 거리 가산점을 환산한 총점기준에 의거하여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 ② 신입생 ο 입학성적에 거리 가산점을 가산한 총점기준에 의거하여 고득점 순으로 선발 ③ 대학원생 ο 재학생은 학부 4학년 입사 정원 10% 내에서 선발(거리적용) ο 신입생 및 편입생은 학부 1학년 입사 정원의 10% 이내에서 선발(거리적용) 다. 편입생 ο 신입생 입사 정원의 10% 이내 선발(거리적용) |
7. 선발인원 배정방법(남·여별 적용)
ο 우선선발대상자는 학년 구분없이 우선선발 ο 선발인원 배정은 각 학년 대학(HASS대학, ONSE대학, 군산대학교 학부)별 지원자 수에 의해 결정 ο 4학년은 대학(HASS대학, ONSE대학, 군산대학교 학부) 구분 없이 학년 선발 비율에 의해 선발인원 배정 |
8. 생활관 배정 방법
ο 생활관 배정은 남·여 수용 생활관으로 한다 ο 신입생은 배정 생활관의 수용인원 보다 학년별 선발 비율에 의한 선발 인원이 많아 초과된 인원은 타 생활관으로 배정(선발 총점 고득점 순으로 신입생 배정 생활관으로 우선 배정) ο 생활관별 수용인원보다 선택인원이 초과될 경우 타 생활관으로 배정 ο 생활관비 납부 후 또는 학기 중 생활관 변경은 불가하다, 다만 관생의 요청으로 입퇴사 방법에 의한 생활관 변경을 인정하는 경우 생활관을 변경할 수 있음. ο 2학기 생활관 변경은 2학기 생활관비 납부 전 변경 요청하여야 한다. ο 생활관에 입사 대기자가 없으면 타학년으로 선발 할 수 있다. |
9. 선발인원
ο 남학생 : 1,119명 ο 여학생 : 579명 ο 학년별 선발비율 : 1학년 60%, 2학년 20%, 3학년 15%, 4학년 5% ο 학년별 선발인원은 남·여별로 선발인원에 학년별 비율 적용 ※ 상기 선발비율은 우선선발대상자 등으로 변동 될 수 있음 ※ 장애인실(10명) 미래원(16명) 재외된 인원임 |
10. 입사대상자 발표일 및 방법
① 학부생 ο 재학생 - 최초합격자 : 2024. 1. 16.(화) 18시 이전 - 추가합격자 : 2024. 1. 26.(금) ~ 2. 29.(목) 대상자 발생 시 수시 발표 - 발표방법 : 통합정보시스템 - 학생서비스 - 학생생활관 – 입사확인 및 고지서 출력 ο 신입생(수시·정시) - 최초합격자 : 2024. 2. 19.(월) 18시 이전 - 추가합격자 : 2024. 2. 23.(금) ~ 2. 29.(목) 대상자 발생 시 수시 발표 - 발표방법 : 군산대학교 학생생활관 홈페이지 ο 편입생 - 최초합격자 : 2024. 2. 19.(월) 18시 이전 - 추가합격자 : 2024. 2. 23.(금) ~ 2. 29(목) 대상자 발생시 수시 발표 - 발표방법 : 개별 통보 ② 대학원생 ο 재학생 - 최초합격자 : 2024. 1. 16.(화) 18시 이전 - 추가합격자 : 2024. 1. 26.(금) ~ 2. 29.(목) 대상자 발생시 수시 발표 - 발표방법 : 개별통보 ο 신입생·편입생 - 최초합격자 : 2024. 2. 19.(월) 이전 - 추가합격자 : 2024. 2. 23.(금) ~ 2. 29.(목) 대상자 발생시 수시 발표 - 발표방법 : 개별통보 ※ 입사대상자가 미확인에 따른 선발취소 등 발생하는 모든 사항은 본인 책임임 |
11. 생활관비 납부기간 및 방법
① 납부기간 ο 학부생 - 재학생 : 2024. 1. 18.(목) ~ 1. 19.(금) - 신입생 : 2024. 2. 20.(화) ~ 2. 21.(수) - 편입생 : 2024. 2. 20.(화) ~ 2. 21.(수) ο 대학원생 - 재학생 : 2024. 1. 18.(목) ~ 1. 19.(금) - 신입생 : 2024. 2. 20.(화) ~ 2. 21.(수) - 편입생 : 2024. 2. 20.(화) ~ 2. 21.(수) ② 납부방법 ο 학부생 - 재학생 : 통합정보시스템 - 학생서비스 - 학생생활관 – 「입사확인 및 고지서 출력」 메뉴에서 고지서 출력하여 개인에게 부여된 가상계좌로 납부 - 신입생 : 학생생활관 홈페이지에서 고지서 출력하여 개인에게 부여된 가상계좌로 납부 - 편입생 : 납부방법 개별 통보 ο 대학원생 - 재학생·신입생·편입생 : 납부방법 개별 통보 ※ 고지서는 우편으로 발송하지 않음, 본인이 직접 출력하여 납부 ※ 납부기한내 생활관비 미납시 입사는 자동 취소됨(추가 취소통보 없음) ※ 납부기간은 학생생활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
12. 생활관비 분할납부
ο 신청대상 : 생활관비 분할 납부를 하고자 하는 학생 ο 신청기간 - 1학기 : 2023. 12. 1.(금) ~ 12. 31.(일) - 2학기 : 2024. 6. 10.(월) ~ 6. 14.(금) ο 신청방법 - 1학기 : 입사신청시 신청 - 2학기 : 학생생활관 행정실 방문(토·일·공휴일 제외) 분할납부신청명부에 개별 신청 (전화 신청 가능) ο 제외대상 - 1학기 : 신입생(학부, 대학원, 편입생), 중간입사생 - 2학기 : 중간입사생 ο 납부기간 및 금액 - 1학기 : 1차 : 2024. 1. 18.(목) ~ 1. 19.(금), 관리비 해당 금액 2차 : 2024. 4. 18.(목) ~ 4. 19.(금), 식비 해당 금액 - 2학기 : 1차 : 2024. 7. 17.(수) ~ 7. 18.(목), 관리비 해당 금액 2차 : 2024. 10. 17.(목) ~ 10. 18.(금), 식비 해당 금액 ο 유의사항 - 분할납부 연체시 다음학기 분할 납부 승인이 거절될 수 있음 - 납부기간 납부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 퇴사 처리됨 |
13. 호실선택 기간 및 방법
ο 기간 : 2024. 2. 27.(화) 10:00 ~ 16:00 ο 방법 - 재학생 : 통합정보 시스템-학생서비스-학생생활관-생활관 호실 선택 - 신입생 : 학생생활관 홈페이지 ο 호실은 학년도 단위 배정을 원칙으로 한다, 단, 학생생활관 사정에 의해 학기 단위로 변경될 수 있음 ※ 본인이 선택한 호실은 선택기간 이후에는 임의로 호실 변경을 할 수 없다. 호실 변경 필요시 학생생활관에 호실 변경을 요청하여 허가를 받은 후 변경 ※ 중간퇴사, 호실이동, 미입사, 미충원 등으로 호실을 혼자 사용하는 관생에게 한시적 1인실 운영을 위한 호실 확보를 위해 호실 재배정을 할 수 있으며, 재배정 호실 이동하여야 함 ※ 감염병 예방(임시 격리공간 확보 등)을 위해 입사생 전체를 대상으로 생활관 및 호실을 재배정 할 수 있음 ※ 호실 임의 배정이 필요한 경우(유학생, 편입생, 장애인, 체육특기자 등) 학생생활관에서 배정함 ※ 기타 호실 배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학생생활관장에 의해 결정. ※ 학생생활관 사정에 따라 호실 선택 기간이 변동될 수 있음 |
14. 1인실 배정-BTL 2차
ο 신입생 입사 총원을 총점(입학성적+거리 가산점)으로 선발 후 1인실 신청자를 대상으로 총점이 고득점 순으로 배정(남:60여명, 여:40여명) ※ 1인실 입사 인원은 미래원 입사생 등으로 변동될 수 있음 ο 생활관비 납부 후 또는 학기 중 인실 변경은 불가하다, 다만 관생의 요청으로 입퇴사 방법에 의한 인실 변경을 인정하는 경우 인실을 변경할 수 있음. ο 1인실 신청자 부족으로 1인실 여실이 발생할 경우 타 학년 1인실 입실 희망자를 대상으로 선발 할 수 있다. ο 2학기 인실 변경 신청은 2학기 생활관비 납부기간 전 변경 요청하여야 한다. |
15. 2인실을 한시적으로 1인실로 운영
ο 매학기 관생 미충원이 발생될 경우 호실 효율적 활용을 위해 2인실을 한시적으로 1인실로 전환하여 운영 ο 1인실 입실 희망자에게 배정 ο 신청기간 : 별도 공지 ο 신청방법 : 학생생활관 행정실 방문(토·일·공휴일 제외) 및 전화(063-469-1933) 신청 ο 선발 및 호실 배정방법 : 1인실 발생 시 신청순으로 입사 및 배정 ※ 학기 중 및 생활관비 납부 후 1인실 사용을 위해 타 생활관으로 변경은 관생의 요청으로 입퇴사 방법에 의한 변경을 인정하는 경우 변경할 수 있음 ※ 2학기 타 생활관의 1인실 사용을 희망하는 경우 해당생활관으로 변경 신청 후 1인실을 신청하여야 함. ※ 매학기 미충원 인원에 따라 1인실 운영 호실이 변동됨 |
16. 식사 및 숙박
ο 입사생은 숙박 및 식사를 별도로 선택하여 신청할 수 없으며, 학기 중 개관기간 동안 숙박과 주 5일(월~금) 3식(조식·중식·석식)을 원칙으로 함 ο 주말선택의무식(주말(토·일) 2식(중식·석식)(※조식 제외)) 식사 여부는 본인의 선택을 기준으로 함 ο 주말선택의무식 식사 선택 기간 - 1학기 : 2024. 2. 26.(월) ~ 2. 28.(수) - 2학기 : 2024. 8. 26.(월) ~ 8. 28.(금) ο 주말선택의무식 식사 선택 방법 - 재학생 : 군산대학교 통합정보시스템 - 신입생 : 군산대학교 학생생활관 홈페이지 ※ 주말선택의무식을 선택하면 학기 중간에 취소가 불가하므로 신중히 선택하여야 함 ※ 주말선택의무식은 신청기간 외 학기 중 추가신청이 불가할 수 있음 ※ 주말선택의무식 선택 인원(주말 식사 선택 인원)이 적어 주말 식당 운영의 어려움이 예상될 경우 운영을 시행하지 안음 ※ 본인의 사정으로 숙박 및 식사를 하지 않을 경우 생활관비 환불 불가함 |
17. 선발사 확정자 입사서류 제출
ο 입사원서 1부(학생생활관 홈페이지 커뮤니티-서식자료실) ο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1부(보건소 발행분) ※ 코로나19로 인해 보건소 발급이 안될 경우 일반병원 결핵확인서로 대체 ο 입사 후 10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한다, 미제출시 입사를 취소할 수 있다. 건강진단결과서 확인 후 전염성 질환 및 보균자는 당연퇴사 함을 원칙으로 한다. |
18. 입사일(예정)
ο 2024. 3. 3.(일), 10:00∼16:30 ο 식사는 석식부터 제공 |
19. 중간입사 신청 및 선발
ο 2024년 2월 말 대학 및 학생생활관 홈페이지에 공지 예정 |
20. 문의사항
ο 학생생활관 행정실(063-469-1933~5) |
21. 행정사항
ο 감염병 예방을 위해 방역당국의 사회적 거리두기 및 군산대학교 수업 운영 방법 단계에 따라 입사기간이 조정 될 수 있음 ο 관생선발 세부 선발일정은 학생생활관 일정 및 학사일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음 ο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학생생활관장에 의해 결정함 |
붙임 입사신청서(대학원 및 편입생)
2023. 11. 29.
군산대학교학생생활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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