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NU소식

국립군산대 체육학부, 우상혁 등 국가대표 ‘기 받았다’
작성자 : 박승욱 전화번호 : 063-469-7538 작성일 : 2025-04-18 조회수 : 456
국립군산대학교 체육학부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 등 견학

<국립군산대학교 체육학부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 등 견학>

국립군산대학교는 18일 스포츠 현장의 다양한 직무와 역할을 직접 접할 수 있는 ‘가르침과 배움의 동행’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 및 스포츠과학센터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은 체육학부 신입생과 재학생 63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0일과 17일 총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학생들은 선수촌 내 트레이닝 환경과 스포츠과학연구소에서 운영 중인 심리·체력·운동기술 분석 시스템 등 국가대표 선수들의 훈련 현장과 최첨단 스포츠 과학 시설에 대한 견학 및 실습 시간을 가졌다.

 

특히 펜싱 오상욱, 양궁 안산·김제덕, 육상 우상혁 선수배드민턴 안세영, 사격 반효진 선수 등의 훈련 장면을 관람하고 선수들과의 소통 시간도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국가대표 선수들의 훈련을 눈앞에서 본 것이 진로 선택에 있어 큰 전환점이 됐다”며 “전공에 대한 자부심과 열정을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국립군산대 체육학부 김민주 교수는 “이론에 그치지 않고, 현장을 직접 경험하는 학습이야말로 가장 효과적인 교육”이라며 “‘가르침과 배움의 동행’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확신과 실천적 역량을 쌓을 수 있는 계기가 마중물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학부 교수님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견학은 체육학부 학생들의 전문성 강화와 진로 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 뜻깊은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식비 걱정 덜고 공부에 집중’ 국립군산대, 천원의 저녁밥 운영2025-04-18
다음글 국립군산대, 이차전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성능평가사 교육 진행2025-04-21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KSNU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대외협력본부
  • 담당자 : 대외협력본부
  • 연락처 : 063-469-7321
  • 최종수정일 : 2023-08-10
국립군산대학교 KSNU소식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