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NU소식

국립군산대, 태양광발전 기초·심화 교육 실시
작성자 : 박승욱 전화번호 : 063-469-7538 작성일 : 2025-07-17 조회수 : 132
국립군산대, 태양광발전 기초·심화 교육 실시

<국립군산대, 태양광발전 기초·심화 교육 실시>

국립군산대학교 전북지역에너지클러스터인재양성사업단(단장 심중표)은 7월 16일(수)부터 17(목)까지 이틀간 사업단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태양광발전 기초·심화 교육』을 실시했다.

 

현재 도내 기업들의 가장 큰 애로사항으로 ‘인력 부족’ 문제를 꼽고 있는바, 이를 해소하기 위한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지역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자 본 비교과 프로그램이 추진되었다.

 

교육 첫째 날에는 박정언대표(디에스파워솔라)가 ‘태양광 에너지개요’를, 유문석 이사(문엔지니어링)가 ‘태양광 전기적 특성 · 태양광발전 사업 추진 절차’를 주제로 강의하였으며, 둘째 날에는 오승용실장(한전산업개발)이 ‘태양광발전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산업 현장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은 참여 학생들에게 실무 기반의 전문 지식을 제공해 교육의 실효성을 높였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심화 교육으로, 2024년 태양광발전 기초교육에 15명 참여한 데 이어 올해 24명이 참여하여 총 39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장수진(물리학과)은 “태양광에너지의 원리부터 실제 활용까지 폭넓게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라고 말하며, “이론 교육을 통해 태양광발전에 대한 이해도가 크게 높아졌고, 해당 분야의 관심 또한 한층 깊어졌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심중표교수(화학공학과)는 “지역 산업 현장의 인력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전북 지역 신재생에너지 산업을 선도할 고급 인재 양성의 허브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국립군산대학교 전북지역에너지클러스터인재양성사업단은 앞으로도 지역 신재생에너지 산업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본 사업은 석·박사과정 에너지인력양성사업으로 전북테크노파크가 주관기관, 국립군산대학교·전북대학교·전주대학교 3개의 대학이 참여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전라북도, 군산시, 전주시로부터 5년간 약 72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국립군산대, 제주 국토대장정 ‘폭싹 걸었수다’ ‘도전의 중반을 넘어, 한 걸음 한 걸음’2025-07-16
다음글 국립군산대학교 RISE사업단, 2025년 제1회 새만금신재생에너지 산·학·연 정기포럼 성료!2025-07-17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KSNU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대외협력본부
  • 담당자 : 대외협력본부
  • 연락처 : 063-469-7321
  • 최종수정일 : 2023-08-10
국립군산대학교 KSNU소식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