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NU소식

국립군산대,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 초청 토크콘서트 개최
작성자 : 박승욱 전화번호 : 063-469-7538 작성일 : 2025-09-17 조회수 : 66
국립군산대,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 초청 토크콘서트 개최

<국립군산대,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 초청 토크콘서트 개최>

국립군산대,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 초청 토크콘서트 개최

<국립군산대,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 초청 토크콘서트 개최>

- 청년이 머무는 전북, 일자리와 기회의 땅으로 비전 제시

- 도전과 변화, 지역 강점, 청년 정책 등 다양한 화두로 학생들과 소통

 

국립군산대학교는 9월 16일 제1학생회관 고춘곤홀에서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를 초청해 ‘명사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청년이 머무는 전북, 일자리와 기회의 땅으로’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자율전공학부의 교양 교과목과 연계해 열렸다. 행사에는 군산대 재학생과 교직원, 지역 시민 등이 함께해 청년 세대와 지역 발전의 미래를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김관영 도지사는 이날 강연에서 전북특별자치도 출범 이후 변화와 도전의 이유를 소개하며,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적 비전을 제시했다. 특히 전북이 가진 신재생에너지, K-문화 등 잠재적 강점을 강조하며 이를 토대로 청년들에게 더 많은 기회가 창출될 수 있음을 설명했다. 또한 전북을 떠나는 청년 문제에 대한 깊은 고민을 공유하며, 청년들이 지역에 머물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김관영 도지사 취임 이후 추진한 변화의 배경, 전북이 가진 산업적·문화적 강점, 2036 하계 올림픽 유치를 위한 노력, 청년 지원 정책 등 다양한 주제가 다뤄졌다. 김관영 도지사는 학생들의 질문에 진지하게 답하며 소통을 이어갔고, 청중들은 지역 발전 방향에 대해 한층 가까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강연을 마무리하며 김관영 도지사는 “청년이 머무는 전북을 만들기 위해 도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도전과 기회의 땅 전북에서 청년들이 스스로의 비전을 펼쳐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립군산대학교 자율전공학부는 ‘명사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교과목을 통해 각계 명사를 초청, 학생들이 인생 설계와 비전을 고민하고 사고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있다. 군산대는 앞으로도 학생들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채로운 명사 특강을 이어갈 계획이다.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국립군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비즈 트립(Biz Trip) <하림> 기업탐방 진행2025-09-17
다음글 지역 청년과 기업을 잇다 국립군산대학교 RISE사업단‘기업탐방 프로그램 2회차’운영2025-09-18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KSNU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대외협력본부
  • 담당자 : 대외협력본부
  • 연락처 : 063-469-7321
  • 최종수정일 : 2023-08-10
국립군산대학교 KSNU소식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