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1학년도 학생생활관 관생선발 및 입사신청 안내(재학생(복학예정자 포함),신입생,대학원생,편입생)
작성자 : 학생생활관 전화번호 : 063-469-1933 작성일 : 2020-11-26 조회수 : 1937

2021학년도 학생생활관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은 아래 사항을 숙지하여 입사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1. 입사기간

ο 2021학년도 1·2학기 수업일수 기간(추석연휴기간 제외)

ο 학사운영 일정이 변경될 경우 입사기간도 변경될 수 있음

※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군산대학교 수업 운영 방법 단계에 따라 입사기간 조정될 수 있음

 

2. 입사신청 대상 및 자격, 자격 제한

ο (신청대상) 우리 대학교 학부 신입생 및 재학생(복학예정자 포함), 대학원 신입생 및

   재학생, 편입생, 외국인 유학생(연수과정 포함)

ο (신청자격) 입학성적 및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품행이 단정하며, 입사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ο (입사신청 자격 제한)

 - 전염성 질환자 및 보균자

 - 최근 1년 내에 강제퇴사 처벌을 받은 학생

 - 직전학기 학사경고 이상의 처분을 받은 자

 - 기타 관내 단체생활에 부적당하다고 인정되는 학생

 

3 입사신청 기간 및 방법

학부생

  ο 재학생(2021학년도 복학예정자 포함) : 2020. 12. 1.() ~ 12. 31.()

    - 신청방법 : 통합정보시스템 - 서비스 - 학생생활관 - 입사신청

  * 재학생은 신청기간 이후 추가 신청기간이 없으니 반드시 신청기간내에 신청

  * 웹버전(컴퓨터)만 접속 가능, 모바일(스마트폰)버젼 접속 불가

  ο 신입생(수시·정시모집 지원자) : 입학원서 접수기간(모집시기별)

    - 신청방법 : 입학원서 내 생활관 입사 신청란에 체크

    - 추가신청 및 취소기간 : 2021. 1. 11.() ~ 2. 10.()

      신청방법 : 학생생활관 홈페이지 - 입사/퇴사 - 신입생 입사/취소신청

  ο 편입생 : 입학원서 접수기간

    - 신청방법 : 입학원서 내 생활관 입사 신청란에 체크

대학원생

  ο 재학생 : 2020. 12. 1.() ~ 12. 31.()

    - 신청방법 : 방문, 팩스, 우편 신청

  ο 신입생·편입생 : 2021. 1. 11.() ~ 2. 10.()

    - 신청방법 : 방문, 팩스, 우편 신청

    - Fax 063-469-1938

    - (우)54150 전라북도 군산시 대학로 558(미룡동) 군산대학교 학생생활관 선발담당

    - 입사신청서(대학원 및 편입생) : 학생생활관 홈페이지–커뮤니티–서식자료실

 

4. 입사신청시 유의사항

재학생(복학생 포함)

  ο 남학생 입사 신청자는 직영 및 BTL(민자) 생활관 중 선택하여 신청

  ο 주소가 변경된 학생은 대학본부 학사관리과를 방문하여 주소 변경 후 신청할 것

     (주민등록등본 지참)

  ο 전화번호 및 핸드폰이 변경된 학생은 신청기간내 통합정보시스템의 “내정보”에서 변경할 것

  ο 위 사항의 미이행에 따른 입사 취소 등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 BTL(민자) 생활관은 공공요금(난방·상하수도·전기료)이 생활관비에 포함되지 않아 입사생

      본인이 개별 부담하므로 추가 비용이 발생함

  ※ BTL(민자) 생활관은 공공요금(난방·상하수도·전기료) 개별부담분 선수금 납부 안내

  - 납부예정일 : 매학기 20일 내외

  - 납부금액 : 150,000원 내외

  - 납부은행 및 계좌번호 별도 공지

  - 문의사항 : 누리관 관리실 063-469-7491

. 개인정보 동의

  ο 학생생활관에 입사를 희망하는 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과

     민감정보 처리에 대한 동의서에 동의하여야 함

  ο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과 민감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다만 동의가 없을 경우 선발 진행이 불가능할 수 있음

 

5. 우선선발대상자 제출서류, 제출방법, 제출기간

우선선발대상자 및 제출서류

  ο 국가보훈대상 자녀-(국가보훈대상자녀 증명서 1통)

  ο 동일가구 2자녀 이상 재학생-(재학(복학예정)증명서 각 1통, 주민등록등본 1통)

  ο 장애인복지법 시행령 별표 1에 따른 장애인 중 시·군·구청장이 발행한 장애인수첩

     소지자로서 생활관장이 인정하는 자-(장애인 수첩 또는 복지카드 복사본 1통)

  ο 외국인 유학생

  ο 관생장, 부관생장, 자치위원(1년 동안 활동한 자에 한함)

  ο 체육부장의 추천을 받은 체육특기자

  ο 학생군사교육단장의 추천을 받은 학군사관 후보생

서류 제출방법

  ο 증빙서 우측 하단에 성명, 학번(수험번호), 학과(), 학년, 연락처를 기재하여

    우편, 팩스 및 행정실 방문 개별 제출

    - Fax 063-469-1938

    - (우)54150 전라북도 군산시 대학로 558(미룡동) 군산대학교 학생생활관 선발담당

제출기간

  ο 학부생

    - 재학생(2021학년도 복학예정자 포함) : 2020. 12. 1.() ~ 12. 31.()

    - 신입생· 편입생 : 2021. 1. 11.() ~ 2. 10.()

  ο 대학원생

    - 재학생 : 2020. 12. 1.() ~ 12. 31.()

    - 신입생· 편입생 : 2021. 1. 11.() ~ 2. 10.()

   2021학년도 1학기 휴학생은 동일가구로 인정 불가

 

6. 선발기준 및 방법

재학생

  ο 직전학기 학업성적과 직전학년도 입사경력, 관생생활수칙위반(벌점), 비교과활동포인트,

     거리 가산점을 환산한 총점기준에 의거하여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

신입생

  ο 입학성적에 거리 가산점을 가산한 총점기준에 의거하여 고득점 순으로 선발

대학원생

  ο 재학생은 학부 4학년 입사 정원 10% 내에서 선발(거리적용)

  ο 신입생 및 편입생은 학부 1학년 입사 정원의 10% 이내에서 선발(거리적용)

. 편입생

  ο 신입생 입사 정원의 10% 이내 선발(거리적용)

 

7. 선발인원 배정방법(·여별 적용)

ο 우선선발대상자는 학년 구분없이 우선선발

ο 선발인원 배정은 각 학년 단과대학별 지원자 수에 의해 결정

ο 4학년은 단과대학 구분 없이 학년 선발 비율에 의해 선발인원 배정

 

8. 직영 · BTL(민자) 생활관 배정 방법(남학생 재학생 해당)

ο 선발자를 대상으로 입사 신청시 본인의 선택을 기준으로 학년 및 단과대학 구분 없이 전체

   대상으로 환산총점(성적) 고득점 순으로 배정

ο 직영 및 BTL(민자) 생활관별 입사인원보다 선택인원이 초과될 경우 선택이 부족한 관으로

   배정

ο 생활관비 납부 후 또는 학기 중 직영 및 BTL(민자) 생활관 변경은 불가하다, 다만 관생의

   요청으로 입퇴사 방법에 의한 생활관 변경을 인정하는 경우 생활관을 변경할 수 있음.

ο 2학기 직영 및 BTL(민자) 생활관 변경은 2학기 생활관비 납부 전 변경 요청.

ο 재학생의 입사 대기자가 없으면 신입생(1학년)BTL(민자)관으로 선발 할 수 있음.

 

9. 선발인원

ο 남학생 : 1,081명

ο 여학생 : 538명

ο 학년별 선발비율 : 1학년 60%, 2학년 20%, 3학년 15%, 4학년 5%

ο 학년별 선발인원은 남·여별로 선발인원에 학년별 비율 적용

  ※ 상기 선발비율은 우선선발대상자 등으로 변동 될 수 있음

  ※ 장애인실(2명) 미래원(15명) 재외된 인원임

 

10. 입사대상자 발표일 및 방법

① 학부생

  ο 재학생

    - 최초합격자 : 2021. 1. 15.(금) 이전

    - 추가합격자 : 2021. 1. 29.(목) ~ 2. 26.(금) 대상자 발생 시 수시 발표

    - 발표방법 : 통합정보시스템 - 서비스 - 학생생활관 입사확인 및 고지서 출력

  ο 신입생(수시·정시)

    - 최초합격자 : 2021. 2. 17.(수) 이전

    - 추가합격자 : 2021. 2. 22.(월) ~ 2. 26.(금) 대상자 발생 시 수시 발표

    - 발표방법 : 군산대학교 학생생활관 홈페이지

  ο 편입생

    - 최초합격자 : 2021. 2. 17.(수) 이전

    - 추가합격자 : 2021. 2. 22.(월) ~ 2. 26.(금) 대상자 발생시 수시 발표

    - 발표방법 : 개별 통보

② 대학원생

  ο 재학생

    - 최초합격자 : 2021. 1. 15.(금) 이전

    - 추가합격자 : 2021. 1. 29.(목) ~ 2. 26.(금) 대상자 발생시 수시 발표

    - 발표방법 : 개별통보

  ο 신입생·편입생

    - 최초합격자 : 2021. 2. 17.(수) 이전

    - 추가합격자 : 2021. 2. 22.(월) ~ 2. 26.(금) 대상자 발생시 수시 발표

    - 발표방법 : 개별통보

  ※ 입사대상자가 미확인에 따른 선발취소 등 발생하는 모든 사항은 본인 책임임

 

11. 생활관비 납부기간 및 방법

납부기간

  ο 학부생

    - 재학생 : 2021. 1. 18.(월) ~ 1. 19.(화)

    - 신입생 : 2021. 2. 18.(목) ~ 2. 19.(금)

    - 편입생 : 2021. 2. 18.(목) ~ 2. 19.(금)

  ο 대학원생

    - 재학생 : 2021. 1. 18.(월) ~ 1. 19.(화)

    - 신입생 : 2021. 2. 18.(목) ~ 2. 19.(금)

    - 편입생 : 2021. 2. 18.(목) ~ 2. 19.(금)

납부방법

  ο 학부생

    - 재학생 : 통합정보시스템 - 서비스 - 학생생활관 – 입사확인 및 고지서 출력 메뉴에서

      고지서 출력하여 개인에게 부여된 가상계좌로 납부

    - 신입생 : 학생생활관 홈페이지에서 고지서 출력하여 개인에게 부여된 가상계좌로 납부

    - 편입생 : 납부방법 개별 통보

  ο 대학원생

    - 재학생·신입생·편입생 : 납부방법 개별 통보

  ※ 납부기한내 생활관비 미납시 입사는 자동 취소됨(추가 취소통보 없음)

  ※ 납부기간은 학생생활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12. 생활관비 분할납부

ο 신청대상 : 생활관비 분할 납부를 하고자 하는 학생

ο 신청기간

  - 1학기 : 2020. 12. 1.(월) ~ 12. 31.(목)

  - 2학기 : 2021. 6. 7.(월) ~ 6. 11.(금)

ο 신청방법

  - 1학기 : 입사신청시 신청

  - 2학기 : 학생생활관 행정실 방문 개별 신청(우편 및 팩스 신청 가능)

  (우) 54150, 전라북도 군산시 대학로 558(미룡동), 군산대학교 학생생활관 담당

  (FAX) 063-469-1938

ο 제외대상

  - 1학기 : 신입생(학부, 대학원, 편입생), 중간입사생

  - 2학기 : 중간입사생

ο 납부기간 및 금액

  - 1학기 : 1차 : 2021. 1. 18.(월) ~ 1. 19.(화), 관리비 해당 금액

               2차 : 2021. 4. 20.(화) ~ 4. 21.(수), 식비 해당 금액

  - 2학기 : 1차 : 2021. 7. 14.(수) ~ 7. 15.(목), 관리비 해당 금액

              2차 : 2021. 10. 19.(화) ~ 10. 20.(수), 식비 해당 금액

ο 유의사항

  - 분할납부 연체시 다음학기 분할 납부 승인이 거절될 수 있음

  - 납부기간 납부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 퇴사 처리됨

 

13. 호실선택 기간 및 방법

ο 기간 : 2021. 2. 24.(수) 10:00 ~ 16:00

ο 방법

  - 재학생 : 통합정보 시스템

  - 신입생 : 학생생활관 홈페이지

ο 호실은 학년 단위 배정을 원칙으로 한다, 단, 학생생활관 사정에 의해 학기 단위로

   변경될 수 있음

 ※ 본인이 선택한 호실은 선택기간 이후에는 임의로 호실 변경을 할 수 없다.

    호실 변경 필요시 학생생활관에 호실 변경을 요청하여 허가를 받은 후 변경

 ※ 중간퇴사, 호실이동, 미입사, 미충원 등으로 호실을 혼자 사용하는 관생에게 1인실

    운영을 위한 호실 확보를 위해 호실 재배정을 할 수 있으며, 재배정 호실 이동하여야 함

 ※ 감염병 예방(임시 격리공간 확보 등)을 위해 입사생 전체를 대상으로 생활관 및 호실을

   재배정 할 수 있음

 ※ 호실 임의 배정이 필요한 경우(유학생, 편입생, 장애인, 체육특기자 등) 학생생활관에서

    배정함

 ※ 기타 호실 배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학생생활관장에 의해 결정.

 ※ 학생생활관 사정에 따라 호실 선택 기간이 변동될 수 있음

 

14. 1인실 운영

ο 매학기 관생 미충원이 발생될 경우 2인실을 한시적으로 1인실로 전환하여 운영

ο 1인실 입실 희망자에게 배정

ο 신청기간 : 별도 공지

ο 신청방법 : 학생생활관 행정실 방문 및 전화(063-469-1933) 신청

ο 선발 및 호실 배정방법 : 1인실 발생 시 신청순으로 입사 및 배정

 ※ 직영 또는 BTL(민자) 생활관의 1인실 사용을 희망하는 경우 해당생활관으로 변경 신청 후

    1인실을 신청하여야 함.

 ※ 매학기 미충원 인원에 따라 1인실 운영 호실이 변동됨

 

15. 식사 및 숙박

ο 입사생은 숙박 및 식사를 별도로 선택하여 신청할 수 없으며, 학기 중 개관기간 동안 숙박과

   5(~) 3(조식·중식·석식)을 원칙으로 함

ο 주말선택의무식(주말(·) 2(중식·석식)(조식 제외)) 식사 여부는 본인의 선택을

   기준으로 함

ο 주말선택의무식 식사 선택 기간

  - 1학기 : 2021. 2. 22.(월) ~ 2. 25.(목)

  - 2학기 : 2021. 8. 23.(월) ~ 8. 26.(목)

ο 주말선택의무식 식사 선택 방법

  - 재학생 : 군산대학교 통합정보시스템

  - 신입생 : 군산대학교 학생생활관 홈페이지

 ※ 주말선택의무식을 선택하면 학기 중간에 취소가 불가하므로 신중히 선택하여야 함

 ※ 주말선택의무식은 신청기간 외 학기 중 추가신청이 불가할 수 있음

 ※ 주말선택의무식(주말 식사 선택 인원) 선택 비율이 식당 운영이 불가능한 일정비율 이하로

    낮을 경우 주말 급식운영을 시행하지 않음

 ※ 본인의 사정으로 숙박 및 식사를 하지 않을 경우 생활관비 환불 불가함

 

16. 선발사 확정자 입사서류 제출

ο 입사원서 1부(학생생활관 홈페이지 커뮤니티-서식자료실)

ο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1부(보건소 발행분)

ο 입사 후 10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한다, 미제출시 입사를 취소할 수 있다. 건강진단결과서

   확인 후 전염성 질환 및 보균자는 당연퇴사 함을 원칙으로 한다.

 

17. 입사일(예정)

ο 2021. 3. 1.(월), 10:00∼16:30

ο 식사는 석식부터 제공

 

18. 중간입사 신청 및 선발

ο 2020년 2월 말 대학 및 학생생활관 홈페이지에 공지 예정

 

19. 문의사항

ο 학생생활관 행정실(063-469-1933)

 

20. 행정사항

ο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방역당국의 사회적 거리두기 및 군산대학교 수업 운영

  방법 단계에 따라 입사기간이 조정 될 수 있음

ο 관생선발 세부 선발일정은 학생생활관 일정 및 학사일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음

ο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학생생활관장에 의해 결정함

 

                                  2020. 11. 26.

                       군산대학교학생생활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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