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NU소식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내 중·고등학교 및 청소년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 총무과 전화번호 : 063-469-7318 작성일 : 2024-04-12 조회수 : 187
군산청소년 수련관

<군산청소년 수련관>

 

국립군산대학교(총장 이장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군산중앙여자고등학교, 군산남중학교, 군산중학교, 군산청소년수련관은 11일 군산청소년수련관 7층 연회장에서 ‘학교연계 청소년활동 운영 및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최연성 국립군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 황상원 군산중앙여자고등학교 교장, 김윤미 군산남중학교 교장, 권희숙 군산중학교 교장, 이원영 군산청소년수련관 관장 등 협약 기관 실무자 20여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이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 내 청소년의 성장을 지원하고 청소년지도 분야의 실무형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한편, 국립군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군산청소년수련관은 2024학년도 실무형 인재 양성프로그램‘인재 마켓플레이스’를 협업 운영하고 있다.

 

지난 5일 면접평가를 통해 인재 마켓플레이스 참여자 10명을 선발하였으며, 앞으로 기본교육(진로설계, 경력개발 및 관리)과 직무교육(청소년 활동 이해, 분야별 교수법)을 제공하여 청소년지도 분야 직무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후 교육을 이수한 참여자들은 군산청소년수련관의 직무역량평가에 응시할 예정이며, 평가에 통과한 참여자들은 강사 계약 후 관내 초·중·고등학교로 파견되어 ▲레크체육 ▲환경교육 ▲리더십프로그램 분야의 강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최연성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재학생들이 단순 직무이해 특강이 아닌 실제 교육 현장에서 직무 경험을 하며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지도역량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다”라고 하며,“지역대학에서 지역사회로 이어지는 선순환 교육 생태계를 구축을 통해 지역 국립대학인지도 상승 및 지역의 교육 경쟁력이 높아질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국립군산대학교, 교육격차해소특구 조성해 지역 소멸위기 극복2024-04-08
다음글 김정숙 교수, 개인전 “숨” 개최2024-04-12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KSNU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대외협력본부
  • 담당자 : 이인순
  • 연락처 : 063-469-7318
  • 최종수정일 : 2023-08-10
국립군산대학교 KSNU소식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