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메타버스 개발자 과정 (최소이수학점 : 9학점)
교육목표
‣ 컴퓨터 그래픽스에 대한 기본 개념을 습득하며, Unreal 또는 Unity3D 엔진을 이용한 3D게임 또는 컨텐츠 앱을 개발할 수 있는 개발 전문가 육성
‣ 2D 및 3D 그래픽 생성 이론과 모델을 학습하고, 언리얼 엔진이나 유니티 등 산업적으로 활용 가능한 3D 엔진을 기반으로 게임 및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기술을 익힘
‣ 이를 바탕으로 실제 3D 게임이나 메타버스 앱을 개발하고 운용하는 실무 능력을 함양
교육과정
개설학기 | 이수구분 | 교과목명 | 학점,이론,실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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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전선 | 컴퓨터그래픽스 | 3-2-2 |
1 | 전선 | 3D엔진프로그래밍 | 3-2-2 |
2 | 전선 | 웹서비스DevOps | 3-2-2 |
기대효과(이수혜택)
- 3D 게임, 메타버스 앱 등의 개발자 진로 진출 가능
- 마이크로디그리 이수장학금 지급
- 마이크로디그리 이수증(인증서) 발급
참여교수 현황
구분 | 소속학과 | 성명 | 연구실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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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임교수 | 컴퓨터정보공학과 | 남광우 | 063-469-4862 |
참여교수 | 컴퓨터정보공학과 | 이창우 | 063-469-486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