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FAQ

자주묻는질문 FAQ

전체검색
총게시물 : 16개 , 1/1페이지
정시모집 지원시 교차지원 및 복수지원이 가능한가요?

 

·이과 구분하지 않으며 교차지원이 가능합니다.

정시 가군과 다군에 각각 1회 지원이 가능하며, 복수지원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특성화고 재학중입니다. 3학년때 반영교과가 하나도 없으면 성적처리가 어떻게 되나요?

- 우리 대학은 1학년 1학기부터 3학년 1학기까지의 성적을 반영하며, 우리 대학에서 정한 계열별 반영교과로만 성적을 산출합니다.

- 반영교과는 학년별 구분없이 반영학기 전() 기간동안 통틀어 반영교과를 1번이라도 이수했다면 성적반영이 가능하므로, 3학년 1학기에 반영교과가 없다고해서 9등급 처리하거나 타 학기 성적을 대체반영하지는 않습니다.

 예를들어, 우리대학에서 정한 모집단위 계열별 반영교과(교과목)가 3학년 1학기에 전혀없는(즉, 특성화고의 경우 3학년때 전문교과만 이수한 경우가 많으므로) 경우에는 1학년 1- 2학기, 2학년 1-2학기에 이수한 반영교과의 성적을 반영합니다.

, 3학년1학기에 전문교과만 받았다하더라도 1학년1학기부터 2학년2학기까지 이수한 과목 중  모집단위 계열의 반영교과가 하나라도 들어있다면 그것으로 성적이 처리됩니다.  

 
 
 
성적산출 해보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 성적산출 가능합니다. 

어디서? ⇒ 입학홈페이지 수시> 학생부 성적산출을 또는 홈페이지 메인화면 중앙의 성적산출 아이콘 을 클릭하시고

희망 모집단위와 지원 예정인 전형유형과 모집단위를 선택한 후 반영교과별 교과목 성적을 모두 입력하시면 성적산출이 가능합니다.

 

단, 성적산출 프로그램은  본교 지원학생들의 성적 산출을 위해 제공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입력값에 따라 최종 결과가 상이할 수 있으니 단순 참고용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학생 성적산출 바로가기  

참고영상 바로가기 

전년도 입결성적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 전년도 입결성적 확인은

  군산대학교 입학홈페이지 수시> 입시자료실를 클릭하시면 최근3년간 모집단위별 전형별 입결성적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최근3년간 군산대학교 [수시모집] 모집단위별 입시결과(성적) 확인 바로가기 

최근3년간 군산대학교 [정시모집] 입시결과(성적) 확인 바로가기
 

가산점 부여되는 과목이 있나요?

1)  모든 계열에 한국사 영역의 등급을 활용하여 가산점(최대 5)을 부여합니다.

2) 자연과학계열·공학계열 지원자(해양경찰학부 제외)가 과학탐구영역 1과목을 선택한 경우 탐구영역 취득 백분위 성적 평균의 5% 가산점을 부여하며,

2과목을 선택한 경우 탐구영역 취득 백분위 성적 평균의 10% 가산점을 부여합니다.

정시모집 별도 지원자격은 있나요?

정시 가군, 다군의 일반전형은 반드시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여야 합니다.

정시모집 특별전형(특기자, 농어촌학생, 특성화고교졸업자, 특수교육대상자, 특성화고 졸 재직자) 지원자격은, 입학홈페이지 모집요강에 공지되어 있습니다.

해당 전형의 자격 요건만 충족하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수시에 합격을 포기했으면, 정시에 지원 가능한가요?

지원 불가능합니다.

수시모집에 합격을 포기했더라도 합격사실이 존재하기 때문에 정시모집 지원이 불가능합니다.

 
수시에 합격했는데 정시에 지원 가능한가요?

 

수시모집 대학(산업대학, 교육대학, 전문대학 포함)의 합격자(최초 합격자 및 충원 합격자 포함)는 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대학의 '정시모집 및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습니다.

면접고사가 있나요?

우리대학은 2024학년도부터 수시모집 학생부종합전형 면접고사를 폐지하였습니다.

학생부종합전형에는 내신성적(교과성적)이 반영되나요?

학생부종합전형은 학교생활기록부의 모든 요소들을 바탕으로, 학생의 잠재력이나 성장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학생을 선발하는 전형입니다.
따라서 내신성적이 평가의 일부로 작용하긴 하지만, 단순히 석차등급을 계산하는 방식이 아닌
지원 학과와 관련하여 수험생이 이수한 교과목, 성적 상승 추이 등을 정성적으로 평가하는 방식입니다.

학생부종합전형 평가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2024학년도부터 학생부종합전형 평가는 서류평가 100%로 진행됩니다. (면접고사폐지)
서류평가는 수험생 1인당 3인의 평가위원이 구성됩니다. 수험생의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된 교과 및 비교과 활동을 중심으로 인성, 전공적합성, 잠재능력에 대하여 평가하고 선발합니다.

 

평가영역(인성, 전공적합성, 잠재능력)별 평가내용은 '수시>학생부종합전형'메뉴를 클릭하시면 보실수 있습니다.

수시>학생부종합전형  바로보기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집요강 p.36-37,를 참고하시면 됩니다.(평가요소별 상세내용 등)

2024학년도 수시모집요강 바로보기

정시모집에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나요?

우리 대학교는 수시/ 정시 모두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중복지원이 가능한가요?

물론, 가능합니다. 우리 군산대학교는 수시모집에는 3회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학생부교과 지역인재전형 1회,

학생부교과(지역인재전형을 제외한 나머지 전형) 또는 실기/실적 위주 전형 1회,

학생부종합전형 1회

 총 3회까지 지원 가능합니다.

- 즉, 학생부교과전형으로는 일반전형 1회,  지역인재전형(전북,전남,광주소재 고교졸업자의 경우) 1회 각각 지원이 가능하며,

  학생부종합전형(일반학생전형 등)에서 1회 지원 가능합니다.

- 따라서, 동일한 학과에 서로다른 전형 유형으로 3개까지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3개의 전형에 같은 학과를 지원할 수도 있고, 서로 다른 학과를 지원할 수도 있습니다.

    -  단, 같은 전형 유형으로 동일 학과에 중복 지원은 불가능

 

 
 
 
교차지원이 가능한가요?(문과인데 이과 관련 학과로 지원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우리 대학은 문·이과 관계없이 모든 모집단위에 교차 지원이 가능합니다.

- 이공계열과 인문사회계열의 교과성적 반영에 대한 부분은 학생이 문과인지 이과인지가 기준이 아니라,
  지원하고자 하는 학과가 어떤 계열의 학과인지에 따라 성적 반영교과의 기준이 달라집니다
 
- 만약, 이공학계열 학과에 지원예정이시면 수학, 영어, 한국사, 과학 교과에서 이수한 전과목이 반영교과이며,
  인문사회계열의 학과로 지원예정인 경우 국어, 영어, 한국사, 사회(역사/도덕 포함) 교과에서 이수한 전과목이 반영됩니다.
 
- 2024학년도 수시모집요강 33페이지에 명시된대로, 우리대학에서 정한 반영교과의 과목에서 지원자가 이수한 과목 전체를 합산하여 석차등급을 산출하게 되고, 반영교과별로 성적등급 산출할때 학생이 이수한 반영과목의 이수단위 합으로 나누게 됩니다.
 
 
 
 
검정고시 출신자는 수시모집 어떤전형에 지원이 가능한가요?

검정고시 출신자의 경우,
학생부교과[일반전형, 저소득층학생전형, 특수교육대상자전형], 
학생부종합[일반학생전형, 사회적배려대상자전형, 사회통합전형(국가보훈대상자, 만학도 전형에 한함)], 
실기/실적 위주[일반전형, 특기자 전형]에 지원 가능합니다.

 

※ 지역인재전형, 농어촌학생전형, 특성화고교졸업자전형, 특성화고 졸 재직자 전형에는 지원 불가합니다.

검정고시 성적 환산 어떻게 하나요?

검정고시 출신자는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한국사 총 6과목의 성적을 반영합니다.
과목별 단위수는 국어, 수학, 영어가 각 3단위, 사회, 과학, 한국사는 각 1단위로 산출합니다.

 

예를 들어, 국어(100점), 수학(95점), 영어(92점), 사회(80점), 과학(92점), 한국사(88점)을 받은 경우
과목별 성적을 등급으로 환산 시, 
국어 2등급, 수학 3등급, 영어 4등급, 사회 6등급, 과학 4등급, 한국사 5등급으로 산출됩니다.
성적 산출등급을 계산하면,
{(2×3)+(3×3)+(4×3)+(6×1)+(4×1)+(5×1)}/12로 3.5등급입니다.
산출식에 넣어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면,
1,000점-{(3.5-1)×12}=970점입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