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군산 및 새만금 산업 발전을 견인하는 공학연구소
특성화와 전문화를 통해 지역 산업의 발전을 견인하겠습니다.

국립군산대학교 공학연구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저희 공학연구소의 활동에 관심을 갖고 항상 격려를 아끼지 않으신 여러분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저희 공학연구소는 국립군산대학교 특성화의 중심으로서 지역 산업 발전을 견인하는 싱크탱크의 역할을 자임하며 공학 기술의 전문화에 앞장서 나가고 있습니다.

국립군산대학교 공학연구소는 1991년에 ‘공학 및 이에 관련된 기초 분야와 응용기술 개발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여 지역 산업의 활성화와 국가기술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설치된 이래 지난 30여 년 간 군산 지역의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연구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습니다. 새만금 개발이 본격화한 지난 20여 년간은 지역 산업의 중심인 기계 자동차를 비롯하여 풍력 및 태양광, 그리고 새만금 내부 개발에 필요한 효과적인 연구 과제를 수행하며 지역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였습니다.

우리 공학연구소는 2018년 새만금 재생에너지 비전 선포와 본격화하고 있는 제4차 산업시대에 부응하여 새로운 변화의 전기를 마련하기 위해 오늘도 각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특히 빅데이터에 기반한 지역 산업의 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관련 전공 교수 및 연구진과 협업하여 폭넓은 융합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 산업 발전의 기초를 마련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군산 및 새만금 지역 발전을 위한 싱크탱크,
지역을 넘어 국가 산업을 견인하는 중심 연구소로 비상할 것입니다

우리 공학연구소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발전의 전기를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연구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특히 군산 및 새만금 지역의 산업 발전을 견인하는 싱크탱크로서 공학 기술 뿐만 아니라 지역 발전을 효율적으로 이끈 중심으로 그 위상을 다져가고 있습니다.

빅데이터에 기반한 제4차 산업을 선도하는 융합연구의 추진을 통한 연구의 역량 강화, 산학협력을 통한 기술경쟁력 강화, 새만금 재생에너지 인프라 조성 및 선도 기술 개발, 지역 산업계와 함께하는 융합기술 전문 인재 양성, 연구 결과 및 기술 정보의 공유 및 보급을 통한 국가발전 기여 등 우리 공학연구소가 추진하는 목표는 조만간 구체적인 현실로 여러분 곁에 다가갈 것입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지역 발전은 물론 국가 산업 발전을 이끄는 핵심으로 그 위상을 다질 것입니다.

지난 30여 년간 묵묵히 한 걸음 한 걸음 무거운 발걸음을 내디뎌왔던 것처럼 우리 공학연구소는 앞으로도 대학 특성화 정책에 기초하여 공학 연구의 전문화, 융합화를 효율적으로 추진할 것이며, 이를 통해 지역 발전을 견인하는 싱크탱크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입니다. 여러분의 아낌없는 관심과 지도편달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국립군산대학교 공학연구소장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인사말"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공학연구소
  • 담당자 : 안민철
  • 연락처 : 063-469-4747
  • 최종수정일 : 2024-03-14
국립군산대학교 인사말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