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용안내

인터넷 연결하기

직영생활관(남학생) : 진리관, 창조관, 희망관, 봉사관
  • 천장아래 벽면에 설치되어 있는 인터넷 포트와 단말기(PC, 공유기 등)를 연결
  • 공유기는 IP-TIME 중 안테나 1~2개가 있는 기기를 각 호실에 1개만 사용
  • ※ 직영생활관(남)의 사용권장 공유기는 IP-TIME이며, 학생생활관 인터넷 유지보수업체의 권장제품으로 타 회사보다 IP충돌 및 채널간섭현상이 낮은 제품으로 추천받았고, 학생생활관과 영리적 이해관계는 없음
직영학생관(여학생) : 동백관, 모란관, 매화관, 석류관
  • 벽면에 설치되어 있는 인터넷 포트와 단말기(PC, 공유기 등)를 연결
  • 공유기는 각 B실에 설치된 IP-TIME 기기 사용(*아이디와 비밀번호는 현관입구 안내문 참고)
  • 공유기는 학생생활관에서 공식적으로 설치한 기기(IP-TIME)외 개인공유기 사용 금지
BTL생활관 : 누리관
  • 책상 뒤쪽 벽에 설치되어 있는 인터넷 포트와 단말기(PC)를 연결
  • 책상에 설치되어 있는 포트를 쓸 경우 인터넷 연결이 안될 수 있음 (벽 단자를 사용)
  • 공유기는 건설사에서 설치한 기기(TP-LINK)외 개인공유기 사용 금지
  • 개인용컴퓨터(데스크탑) 또는 노트북을 벽 단자를 통해 직접 포트에 연결할 때는 누리관 관리실에 IP신청 후 IP번호를 부여받아 수동으로 입력해야 사용 가능(유동IP사용)
미래인재반
  • 미래인재반 입사자는 행정실(063-469-1935) 방문 후 사용

인터넷 연결이 안될 때 확인할 사항

랜선 또는 인터넷 포트
  • ① 인터넷 포트에 랜 선이 정상적으로 잘 꽂아 있는지 확인
  • ② 랜 선이 잘 꽂아 있음에도 이상이 있을 경우 룸메이트의 인터넷 포트에 꽂아서 포트이상을 확인하고 이상이 있을 경우 담당자에게 수리신청
  • ③ 벽에 설치되어 있는 인터넷 포트가 파손(끊어짐 등)이 되었을 경우 담당자에게 수리신청

    ※ 수리신청은 학생생활관 홈페이지 “시설물 수리신청”에 글을 올리거나 각 생활관 입구에 비치된 수리신청대장에 작성하여 신청

유동IP사용
  • 고정 IP를 사용 중이면 랜카드 속성에서 “자동으로 IP 주소받기” 설정
  • 유동 IP변경방법 : 제어판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네트워크 공유센터 → 어댑터 설정변경 확인 → 이더넷 또는 로컬 영역 연결 → 속성 → Internet Protocol Version 4(TCP/IPv4) → 자동으로 IP 주소 받기 및 자동으로 DNS 서버 주소 받기 설정 후 확인
이미지없음

와이파이(Wi-Fi) : SK, 교내망(eduroam)

SK Wi-Fi (T Free WIFI Zone) : 관리동 외 전체 생활관
  • 학생생활관에 설치된 SK Wi-Fi는 ㈜SK텔레콤에서 무료로 설치한 Wi-Fi로 관생 모두 무료로 사용 가능

    ※ 휴대폰 통신사가 SK인 경우 별도의 절차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나, 그 외 통신사는 1회 인증을 통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음(단, 일정시간이 지나면 재접속 필요하나 회원가입은 불필요)

교내 Wi-Fi (eduroam) : 관리동
  • 관리동에 설치된 교내 Wi-Fi(eduroam)는 통합정보시스템 ID와 비밀번호와 동일하며, 재학생이면 누구나 접속 후 사용 가능

    ※ 관리동(식당) 1층, 2층, 지하 체력단련실에는교내 Wi-Fi(eduroam), 여학생관 휴게실에는 생활관 자체 Wi-Fi(비밀번호 휴게실 상시 게시)가 설치되어 있음

공유기 연결

공유기 랜선 연결
  • 전원을 연결하고 공유기 뒤쪽 WAN 또는 인터넷이라고 쓰여 있는 포트(보통 색깔도 다르게 구분되어 있음)와 벽에 설치되어 있는 인터넷 포트를 랜 선으로 연결
  • 유/무선 공유기의 포트와 단말기 랜 포트를 연결
공유기 등록
  • 웹 브라우저를 열었을 때 “등록 필요”화면이 보이면 정상 연결
공유기 재부팅
  • 등록 후 공유기 전원을 완전히 끈 다음 다시 켜고 사용(재부팅)하면 정상적으로 인터넷 사용됨
공유기 보안설정
  • 무선 네트워크 이름(SSID)를 바꾸거나 보안설정을 아래와 같이 공유기 사용설정 방법을 따름

    ※ IP-TIME : 인터넷 주소창에 192.168.0.1 → 관리도구 → 고급설정 → 무선보안설정

공유기 설치 후 인터넷 연결이 안되는 경우
  • 랜 선을 잘못된 포트에 꽂음
  • 인터넷 사용 등록 후 공유기 재부팅을 안 함
  • 공유기 자체 불량
    • 단자로부터 랜 선을 직접 PC에 꽂아서 인터넷이 연결되는지 확인
    • 만약 직접 연결했는데 인터넷 연결이 되면 공유기 불량
    • 인터넷 연결이 완료된 자리에서 공유기를 연결해 인터넷 연결이 되는지 확인 후 공유기 불량 여부 확인 가능

인터넷 관련 기타 사항

단말기(PC, 프린터, 공유기 등) 수리
  • PC, 프린터, 공유기 등 단말기는 개인물품으로 불량 및 고장에 따른 수리는 개인적으로 처리함(※학생회관 컴퓨터매장 이용)
랜 선은 개별 준비
  • 랜 선은 생활관에서 따로 지급하지 않으므로 개별 준비
게임, 토렌트, P2P 및 유해사이트는 차단
  • 기관(부서) 특성상 교육목적에 따라 게임, 토렌트, P2P 및 유해사이트는 일부 구간의 통신 끊김의 원인이 되고 많은 트래픽을 발생시킴에 따라 건전한 인터넷환경 조성을 위해 차단함

입사기간 특별 점검 안내

점검 일정에 따른 방문
  • 입사일로부터 약 2~3주까지는 인터넷 고장신고 접수가 많을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처리가 다소 늦어질 수 있음
  • 금요일 저녁부터 일요일 저녁까지의 접수분은 월요일 이후에 방문하므로 처리가 다소 늦어질 수 있음
학기초 특별점점
  • 정된 공유기 수량 외 사용, 게임, 토렌트, P2P 및 유해사이트 접속에 따른 트래픽 변화, 일부 구간의 통신 끊김 현상 등 인터넷 고장신고 접수가 잦은 기간에는 특별점검을 실시할 수 있음
인터넷 고장신고
  • 학생생활관 홈페이지 “시설물 불편신고” 또는 직접 "전화" 문의(*학교 바로바로 서비스 신청 불가)
  • 전화 및 기타문의
    • 직영생활관 : 학생생활관 행정실(063-469-1935)
    • BTL생활관(누리관) : 누리관 관리실(063-469-7491)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학생생활관 에서 제작한 "인터넷이용안내"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학생생활관
  • 담당자 : 박동철
  • 연락처 : 063-469-1934
  • 최종수정일 : 2020-03-06
군산대학교 인터넷이용안내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